블랙핑크(BLACKPINK)의 'Ice Cream' 뮤직비디오가 하루 반나절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였다고 합니다.
유튜브 조회수는 8월 30일 오전 5시 56분에 1억 건을 돌파하였으며, 이는 지난 28일 오후 1시에 공개된 지 40시간 56분 만으로, 블랙핑크가 발표한 역대 뮤직 비디오 중 'How You Like That'(32시간) 다음으로 빠른 속도라고 합니다.
이번 블랙핑크의 'Ice Cream' 뮤직비디오는 경쾌한 사운드와 심플한 리듬이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으로, 강렬한 퍼포먼스와 걸크러시의 매력을 강조해왔던 블랙핑크가 처음으로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컨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블랙핑크의 신곡인 'Ice Cream'은 겉으로는 차가워보이지만 사실은 달콤한 사람이라는 것을 비유적인 가사로 표현한 곡으로, 그 동안 강렬한 스타일을 주로 선보였던 블랙핑크와는 다른 상큼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도전으로 인해 블랭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으며, 'Ice Cream' 뮤직비디오 공개 당일 한 시간당 무려 10만명씩 구독자가 증가하면서 현재 4600만명 이상을 기록 중에 있습니다.
이번 인기에 힘입은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와 DJ 마시멜로에 이어 팝 장르 분야의 전 세계 아티스트 3위로 뛰어올랐다고 하죠.
앞선 6월에는 또 다른 블랙핑크 1억뷰 뮤직비디오인 'How You Like That'을 발표하면서 아리아나 그란데와 에미넘을 차례로 제쳤던 바가 있습니다.
'Ice Cream' 음원은 발매 첫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를 순식간에 차지하였고, 주류 팝 시장인 미국과 영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이틀째 2~3위를 오가며,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라고 합니다.
거기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와 미국 톱 50 차트에도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하였다고 하니 정말 자랑스럽네요.
중국 또한 'Ice Cream' 뮤직비디오의 인기는 예외가 아니어서,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인 QQ뮤직의 차트에서도 앨범, 신곡, 뮤직비디오 3관완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참 대단하지 않나요?
케이팝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2020/08/30 - 다이어트 자극 사진, 부러질 듯한 한국 아이돌들
뒷광고 금지 (0) | 2020.09.01 |
---|---|
비상선언 촬영중단 (1) | 2020.08.31 |
대구 교회 집단감염 (0) | 2020.08.31 |
블랙홀 사진, 인류 최초로 촬영 성공 (0) | 2019.04.12 |
서울 아산병원 간호사 면접논란, 커뮤니티 이슈 (43) | 2018.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