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클래시오브클랜에서 자원을 모으는 파밍 조합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배우게 되는 바처(바바리안 + 아처)부터 시작해서 자법, 라벌미 등등.

본문에서 소개할 파밍은 좀 특이한 조합이에요.

바로 퀸힐(아처퀸 + 힐러) 중심의 조합인데요.

9홀 파밍에서 퀸힐이 쓰이는 경우는 거의 드물어요.

라벌미, 자바처 조합이 단순하고 쉬운 데다가 퀸힐은 조금 숙련도가 필요한 조합이라 자원만을 목적으로 하는 파밍에서는 단순한 조합이 더 인기라서 그런 것 같아요.


하지만 퀸힐도 장점이 뚜렷하며 제가 9홀 계정에서 영웅 레벨을 올리는데 제일 애용하는 파밍 조합이라 소개해보고 싶었습니다. 


1. 다크 엘릭서 소모가 없다.


라벌미 조합의 경우에 라바, 미니언을 뽑은 다크엘릭서 값만큼 상대의 다크엘릭서 + 리그 보상으로 충당해야 하는데 퀸힐 파밍은 다크엘릭서를 쓸 필요가 없어요.

힐러, 월브레이커, 길정리용 베이비드래곤, 아처를 뽑을 엘릭서만 보유하고 있으면 된다는 뜻이지요.

아처퀸, 바바리안킹 업그레이드가 중요한 9홀에서 다크엘릭서는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다크엘릭서 소모가 적다는 점은 메리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2. 순환이 빠르다.


힐러, 해골폭탄병만 적당히 투입하고 상대의 홀과 다크엘릭서만 파괴하고 게임 종료 버튼을 누르면 아처퀸의 체력이 50% 이상 남아있다는 전제 하에서 다음 파밍까지의 시간이 상당히 짧습니다.

홀까지만 부수고 다음 파밍을 준비해도 꽤나 이득이에요ㅎㅎ


3. 은근히 강력하다.


퀸 레벨이 높아질수록 자바처, 라벌미에 못지 않게 파괴율이 높아진답니다.

아처퀸과 힐러에 분노만 적절히 쓰면 제한 시간 3분 동안 최대한의 건물을 부수는 조합이에요.



그리고 퀸힐을 쓰는데 주의할 점이라면


1. 아처퀸 레벨 최소 20.


15퀸으로 하는 분들도 간혹 봤는데 잡건물 부수다가 시간 낭비가 심합니다.

더군다나 방어타워를 최대한 빠르게 부숴서 퀸에 들어오는 데미지를 최소화해야 하기에 최소 20레벨 이상에 써야 퀸힐 운용이 가능한 듯해요.


2. 퀸의 체력이 반 이하로 빠지면 빠르게 분노 스펠 사용.


방어타워 두 개 이상에 맞으면 힐러의 힐량보다 아처퀸이 맞는 데미지가 더 커집니다. 

유닛 하나에 붙는 힐러가 5마리 이상일 경우는 힐러 4마리의 힐량이 적용됩니다.

최대 붙일 수 있는 힐러의 갯수가 4마리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분노로 힐량을 증폭시켜주는게 중요합니다.


3. 힐러는 대공포 범위에 안 닿도록.


힐러가 움직일 동선을 예측해서 대공포의 공격 범위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아처퀸의 공격 범위는 4칸이니 상대의 대공포가 벽까지 합해서 5타일 떨어져있다면 벽을 해골돌격병으로 부숴서 아처퀸이 벽 너머의 대공포를 부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처퀸은 대공포를 공격하지 못한 채 지나가고 대공포는 힐러를 모두 격추시켜버립니다.


실제 퀸힐 파밍 동영상은 밑을 참고해주세요~









조합은 유동적입니다.

저의 경우엔 실제 사용되는 힐러 4마리에 예비용 힐러 4마리까지 총 힐러 8마리,

길정리용 베이비드래곤 6마리, 

잡건물을 이용해서 퍼센트를 올릴 아처 24마리, 

벽을 부수는데 필수인 해골돌격병 12마리

이렇게 챙겨갑니다.


해골돌격병을 줄이고 분노 1개 대신에 점핑을 가져가도 무난하고 아처 대신에 미니언을 섞어가도 쓸만한 편이에요.

9홀 다크 엘릭서 파밍에 적합한 퀸힐 파밍 한 번 도전해보세요~


2018/05/13 - 클래시오브클랜 coc 9홀 라벌 완파 동영상


2018/05/20 - 클래시오브클랜 9홀 호그라이더 조합 완파 동영상(골호위, 자힐호 등등)


2018/05/05 - 클래시오브클랜 COC 9홀 골라벌, 골볼라벌 조합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