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공부 명언 및 공부 자극 글귀 모음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학생들이라면 미래를 위해 긴 세월을 수험 공부에 투자하게 됩니다. 하지만 공부에 올인하고 싶어도 의욕이 안 생기고 무기력해지는 경험은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해보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럴 때 듣기만 해도 힘이 될만한 명언 글귀들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의욕을 더 북돋아줄 수 있지 않을까요?

 

읽는 것만으로 힘이 되고 공부의 의욕이 솓구치는 유명인, 위인들의 명언 및 격언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매일 지속되는 공부로 너무 지칠 때 한 번씩 읽고 되새겨보세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다. 이는 흔들림 없는 절대 법칙이다."

”He can who thinks he can, and he can’t who thinks he can’t. This is an inexorable, indisputable law.”

파블로 피카소(1881~1973) / 스페인 출신이자 프랑스에서 미술 활동을 한 화가, 조각가

 

“내일은 어떻게든 되겠지라고 생각한다면, 이미 늦은 것이다. 현명한 사람은 이미 어제 다 끝낸 일이다.”

찰스 호튼 쿨리(1864~1929) / 미국 사회학 협회의 8번째 회장

 

"남이 나보다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수치스러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지난해 자신보다 올해 자신이 뛰어나지 않은 것은 수치이다."

존 러벅(1834~1913) / 영국의 은행가, 정치가, 생물학자, 고고학자

 

"네가 아무리 먼 꿈을 꾸어도 너 자신이 가능성을 믿는 한 그것은 손이 닿는 곳에 있다."

헤르만 헤세(1877~1962) / 독일의 시인, 화가, 소설가

 

"매일매일 그 날의 수확으로 판단하지 말고 뿌린 씨앗으로 판단하라."

로버트 루이트 스티븐슨(1850~1894) / 영국의 소설가

 

"스텝 바이 스텝. 어떤 일이든, 무엇인가를 달성할 때 취해야 할 방법은 단 하나, 한 걸음씩 착실히 맞서는 것이다. 이것 말고는 방법이 없다."

"Step by step. I can't see any other way of accomplishing anything."

마이클 조던(1963~) / 미국의 농구 선수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 2개의 2루타보다 1개의 홈런이 훨씬 좋다."

"Quality is more important than quantity. One homerun is much better than two doubles."

스티브 잡스(1955~2011) / 미국의 기업인이자 애플의 창립자

 

"꿈을 꾸기에 인생은 빛난다."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1756~1791) / 오스트리아의 작곡가, 연주가

 

"신은 우리에게 성공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도전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God doesn't requireus to succeed; he only requiresthat you try."

테레사 수녀(1910~1997) / 인도의 카톨릭 수녀이자 노벨 평화상 수상

 

"힘든 길을 피하지 말 것. 자신이 목표로 하는 장소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나아가지 않으면 안 된다."
"Don't sidestep suffering. You have to go through it to get where you're going."

캐서린 앤 포터(1890~1980) / 미국의 소설가

 

"당신의 운명이 형성되는 것은 당신이 결단하는 순간입니다."
"It is in your moments of decision that your destiny is shaped."

앤서니 로빈스(1960~) / 미국 자기계발서 작가, 강연가

 

"우리가 감히 할 수 없는 것은 일이 어렵기 때문이 아니다. 안하려고 하니까 어려워지는 것이다."
"It is not because things are difficult that we donot dare; it is because we donot dare that they are difficult."

루키우스 안나이우스 세네카 / 로마제국의 정치가, 철학자, 시인

 

"오늘 할 수 있는 일에 전력을 다하라. 그렇다면 내일은 더 큰 진전이 있을 것이다."

아이작 뉴턴(1643~1727) / 잉글랜드의 철학자, 물리학자, 수학자

 

"노력하면 보답을 받을 거라고 늘 믿어왔지."

마이클 조던(1963~) / 미국의 농구 선수

 

"나는 남과 경쟁하여 이긴다는 것보다는 자기 자신의 고통을 이겨내는 것을 언제나 생각하고 있다."

윌마 루돌프(1940~1994) / 미국의 흑인 여자 육상 선수

 

"더 하면 더 된다."
"The more we do, the more we can do."

윌리엄 해즐릿(1778~1830) / 영국의 작가, 비평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전력투구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거기에 지름길은 없다."

마이클 조던(1963~) / 미국의 농구 선수

 

"결코 굴복하지 말라. 결코, 결코, 결코!"

"Never, never, never, never give up."

윈스턴 처칠(1874~1965) / 영국의 정치인, 노벨 문학상 수상

 

"목표는 반드시 달성되기 위해 있는 것은 아니다. 지향해야 할 무언가를 주기도 한다."

"A goal is not always meant to be reached, it often servess simply as something to aimat."

이소룡, 브루스 리(1940~1973) / 홍콩의 중국 무술가, 배우, 철학가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데즈카 오사무(1928~1989) / 일본의 만화가, 애니메이터, 의학박사

 

추가로 읽어볼만한 글

2020/10/13 - 힘이 되는 좋은 글귀, 명언 모음

 

힘이 되는 좋은 글귀, 명언 모음

힘이 되는 좋은 글귀, 명언으로 힐링하세요. 인생은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나쁜 일이나 힘든 일도 모든 사람에게 비슷하게 발생하지요. 그런 때 기분을 잘 바꾸는 것이 다음을 기약할 수 있는

kjsorolcl.tistory.com

2020/10/14 - 소크라테스의 명언 5선

 

소크라테스의 명언 5선

소크라테스의 명언과 사상을 알아보자 '무지의 지'라는 말을 아시나요? 이는 고대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가 한 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 말은 실제로 소크라테스가 한 말이 아니라

kjsorolcl.tistory.com

반응형

'기타 > 문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일축하 메세지, 문구 모음  (0) 2020.11.05
개업 축하문구 모음  (0) 2020.10.30
환갑 축하문구, 글 모음  (0) 2020.10.23
소크라테스의 명언 5선  (0) 2020.10.14
힘이 되는 좋은 글귀, 명언 모음  (0) 2020.10.1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