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 거실 그림액자 추천과 선택 포인트

거실 장식 그림에 대해

거실은 가정에서 중요한 공간입니다. 집안의 모든 방에 연결되는 유일한 장소이며, 인테리어 스타일과 크기에 관계없이 가족이나 손님 등 사람과 사람 사이의 상호 작용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는 장소이지요.

 

대부분의 거실에는 소파와 테이블, 가전 제품 등으로 인테리어하지만 그림 액자는 상대적으로 중요성이 낮은 것으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거실에 그림을 꾸미는 것은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1) 그림은 방에 특성을 심어준다

그림 액자의 색상, 질감, 주제는 테마 공간에 특성을 주고 더욱 완성도가 높은 공간을 형성해줍니다.

2) 자신 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여러분은 동물과 자연을 좋아합니까? 또는 활발하게 행동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아니면 혼자만의 시간을 좋아합니까?

 

그림은 어떤 취향이나 성격을 가지고 잇든지 자신의 개성이 표현됩니다. 따라서 거실을 장식할 그림을 선택할 때에는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3) 아름다운 인테리어

그림은 벽 뿐만 아니라 거실의 가구와 소품과 함께 인테리어를 하고 더 아름답게 바꾸거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파에 편안한 핸드프린트 쿠션이 놓여져있는 경우에는 도시의 풍경이 그려진 그림이나 모노톤의 그림을 장식하면 잘 어울려요!

4) 그림은 대화가 이루어지는 장

그림은 정말 대화를 시작하기에 좋은 화제입니다.

 

그림 액자는 공간에 초점을 추가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가족 간의 대화를 넓히는 도구가 되거나 손님이 처음 집에 왔을 때도 그림에 대해 대화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거실에 그림을 장식할 경우 거실에 잘 어울리는 그림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림을 어떻게 선택하는지에 대한 설명서같은건 딱히 없지만 조금이라도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 올바른 위치를 파악
  • 색상의 추가 또는 보완
  • 적절한 크기를 찾아보세요

Photo by J Design Group – Interior Designers Miami – Modern  More family room ideas

 

거실 그림액자 추천

그림은 작품을 그릴 때의 주제, 방식, 액자에 따라서 여러 종류가 무궁무진합니다.

우리가 그림을 어떻게 판단하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예술이 될 수 있지만 크게 구분하자면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표상

이런 종류의 그림은 현실적이고 현실에 있는 주제를 모방하는 방식으로 그린 그림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형태의 예술로, 그림을 표현하는 기법에 따라 현실파, 인상파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특정한 피사체나 장면을 주제로 그린 작품이 많고,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그림들이 모두 표상에 속합니다.

거실에 가장 흔하게 장식되는 그림으로 주로 풍수 인테리어 등에 잘 어울리지만

거실에 메탈 소재의 가구를 많이 사용한 듯한 심플한 인테리어와는 잘 맞지 않습니다.

 

장르 추천하는 그림
해바라기, 모란, 매화, 벚꽃
풍경 산, 가을의 수확, 호수의 그림
자연 일출 그림, 바다 그림
동물 연꽃과 잉어, 말과 개, 고양이의 그림

해바라기 그림과 모던 그림

해바라기 액자 - 링크

 

모던 액자 - 링크

 

 

추상

추상화는 현실을 현실에서 보는 것과 다른 방식으로 표현한 그림입니다. 대부분의 화가들은 주로 선과 도형, 그리고 색을 추가하고, 피사체를 변경합니다.

 

추상화는 그림을 보는 사람마다 다른 해석이 이루어질 수 있고 상상력을 동원하여, 화가가 표현하려 한 주제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추상화는 미니멀리즘과 입체파(큐비즘)이라는 두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으며, 미니멀리즘은 피사체의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최대한 간결한 형태로 그린 그림이고 입체파는 피사체의 자연스러운 형태를 기하학적인 모습으로 변경시켜서 그린 그림입니다.

 

주로 메탈 소재를 사용하여 디자인된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조합하면 매우 잘 맞는 편입니다.

 

링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