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많은 유저분들께서 클래시로얄을 삭제하고 접었다가 다시 설치하고 하게 될 경우 십중팔구 골치 아픈 문제가 발생합니다.

바로 구글 연동, 계정 로그인인데요.

Google Play 계정 로그인이라고 써져있는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예전에는 분명 잘 되었는데 왜 이럴까? 생각해보지만 그냥 게임 오류라는 답 외에는 찾을 수 없지요.

물론 해결 방법은 존재합니다.


검색해보면 클래시로얄 재설치, 데이터 삭제 등등 해결법이 나오긴 하지만 대부분 효과가 없기에 이런 글까지 찾아오게 되실겁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할까요?


문제의 화면입니다.

설정 창에서 아무리 구글 계정 로그인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아무것도 없네요?

속 터지는 상황이에요.

열심히 키운 계정을 포기할 수도 없고 문의라도 넣고 싶으실 겁니다.

하지만 문의는 넣지 마시고 아래 스탭대로 진행해보세요.





먼저 Google Play 게임의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까지 들어가셔야 합니다.

보통은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로 들어가면 각 어플마다 클릭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지만 기기, OS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게임 정보 화면까지 들어오셨으면 사용 해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Google Play 게임 정보는 기본 애플리케이션이라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뒤이어 초기 버전으로 바꿀 것인지 묻는 메세지가 뜰텐데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시 클래시 로얄으로 들어와서 설정창에서 Google Play 계정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뜬다면 정상적입니다.

아무런 반응이 없던 버튼이 위와 같은 메세지를 띄우니 반가우실 거에요.

이제 설치 버튼을 눌러줍시다.




사용 해제한 상태에서 이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처음에는 '사용' 버튼이 나와있을 거에요.

사용 버튼을 클릭한 후에 업데이트까지 해줍시다.


만약 사용 버튼을 클릭해도 반응이 없다면 플레이스토어를 한 번 종료하신 다음에 다시 실행해서 검색창에 'Google Play 게임'을 입력해주세요.

다시 들어오시면 정상 작동할 거에요.




업데이트를 완료하셨으면 Google Play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한 번 실행해주세요.

메인 화면까지 보셨다면 다시 종료해줍시다.




이제 다시 클래시로얄에 들어와서 구글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구글 계정 연동이 보일거에요.

모든 과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구글 계정을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한 번 해결하셨던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풀리는 문제이나 처음 겪는 분들은 상당히 당황스러우실 거에요.

부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참고로 슈퍼셀 계정을 연동해두시면 다음부터는 이런 문제는 없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모두 즐거운 게임 하세요~!



2018/05/14 - 클래시 로얄(Clash royale) 슈퍼셀 아이디 가입하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