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초성이란? 음절의 첫머리에 오는 자음을 뜻합니다.

 

인터넷 채팅에서는 모든 글자를 표현하기 귀찮을 때 초성 만으로 채팅을 치고는 합니다. 예를 들어 만났을 때 인사는 'ㅎㅇ(하이)'로 작별 인사는 'ㅂㅂ(바이)'로 강한 공감을 표현할 때는 'ㅇㄱㄹㅇ(이거리얼)' 등등으로 표현을 하는데 인터넷 문화에 익숙치 못한 분들은 혼란이 오기 쉽상이죠.

 

특히 나이좀 드신 분들은 이러한 혼란에 강한 세대 차이를 느낄 지도 모를 일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걱정하지 마세요!!

이러한 초성 채팅들을 모두 해석해줄 수 있는 똑똑한 사이트가 있거든요.

 

www.jaum.kr/index.php?w=%E3%85%82%E3%85%82&k=

 

ㅂㅂ, 자음퀴즈, 초성퀴즈 족보 - Jaum.kr

ㅂㅂ, 자음퀴즈, 초성퀴즈를 검색해보세요. 정답이 나옵니다.

www.jaum.kr

jaum.kr은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초성들을 번역해줍니다.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등록받아서 데이터베이스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유행의 초성들도 문제없이 해석해줄 수 있습니다.

 

초성해석기 사이트의 메인 화면

 

메인 검색바에 'ㅇㄱㄹㅇ'을 검색해보면?

 

해석된 말들을 바로 화면에 띄워주는군요. 정답 칸을 통해서 이용자가 직접 등록할 수도 있게끔 해놓았네요.

요즘 자주 쓰이는 해석이 아닌, 다른 경우의 해석들도 같이 보여주기 때문에 애매하다고 느껴지는 상황은 거의 없겠습니다.

 

그리고 저 링크들을 클릭하면?

 

우리나라에서 검색 점유율 80% 가량을 차지하는 네이버를 통해 검색된 결과들을 보여줍니다.

 

해석된 말을 봐도 무슨 뜻인지 모르겠고 고개를 갸우뚱하게 될 때 참 편리한 기능이 되겠네요.

 

그리고 이 뿐만 아니라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영화, 드라마, 애니, 인물, 음악, 책 등 다른 카테고리에서의 결과들도 같이 띄워집니다.

 

'ㅇㄱㄹㅇ'은 음악 쪽에선 '임 그리워'라는 곡이 있고 책에서는 '인그레이' 라는 시리즈의 로맨스 소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초성으로 된 채팅을 못 알아볼 때, 초성 퀴즈에서 해맬 때 이용하기에 좋은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