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윤성우 열혈강의 시리즈는 프로그래밍 입문서로 유명하다.


프로그래머에 처음 발을 내딛는 사람들에게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기초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유용하다.


게다가 도서 뒷면에는 무료 인터넷 강의 쿠폰이 있어서 오렌지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12개월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본문에서 소개하는 윤성우 열혈강의 C++ 프로그래밍 책의 경우엔, C언어를 알고 있다고 가정하고 쓰여져 있다고 한다.


C언어를 한 학기 이상 공부한 경험이 있다면, 이 책을 공부할 수 있다.


C++는 C언어와 겹치는 부분도 상당수 있기 때문에 C언어에 대해서 아직 부족하다고 느끼더라도 바로 열혈 C++으로 넘어갈 것을 이 책에서는 권장한다.


또한 본문 사이사이에 연습문제가 등장하는데 그를 통해 C++ 이해도를 점검해볼 수 있다.


그리고 일부 Chapter의 뒷부분에서는 OOP 단계별 프로젝트라는 것이 11단계에 걸쳐서 진행되는데 일종의 학습용 소규모 프로젝트라고 한다.


학습 프로젝트는 공부 내용의 완성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결과물을 통해 공부한 내용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며 실전에도 익숙할 수 있도록 경험을 제공해준다.


책의 분량은 16개의 Chapter와 총 651 페이지.


C언어를 확장시킨 C++의 다양한 기능들을 설명해주기엔 충분한 분량인 것 같다.


하지만 애초에 C++ 이란 언어 자체가 책 한 권으로 설명하기엔 너무 광범위한 영역이므로 이 책 만으로 모든걸 설명할 수는 없다.


입문서로 공부를 끝낸 뒤 스스로 부족함을 느끼고 다른 책을 학습한다면 더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