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 엔가젯(Engadget)이란?

풍부한 IT 관련 정보를 전달해주는 유명한 IT 블로그, 팟캐스트 사이트입니다. 한국인들을 위해서 엔가젯 코리아 사이트 또한 마련되어 있었으나, 2011년경에 폐쇄된 상태입니다.



엔가젯에서는 최근 출시된 삼성 갤럭시노트9 리뷰를 게재하였습니다. 제목은 "A better Note for most of us(우리 대다수에게 더 나은 노트)입니다.


엔가젯은 올해 가장 크고 참신한 휴대폰이 출시되었다고 표현하였습니다. 대용량 배터리, 대형 스크린, 넉넉한 용량의 저장소 외에도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된 S펜이 있으며, 이보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을 찾기가 어려울 것이고 가격은 비싸지만 많은 파워 유저들이 이 기기를 손에 넣기 원할 것이라고 극찬하였습니다.


S펜에서는 전력 공급을 위한 블루투스 Low Energy 모듈과 Supercapacitor가 추가됨으로써 완전한 리모트 컨트롤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카메라 밝기, 조도 등의 설정이 자동으로 조정되는 기능인 '씬 옵티마이저' 기능, 평균 사용시간이 이틀 정도에 달하는 배터리 성능, 훌륭한 퍼포먼스 등이 언급되었습니다.


몇 가지 단점 또한 리뷰 하단에 수록되었는데 잘 작동되지 않는 얼굴 인식과 홍채 감지, 며칠 전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파이 OS에 대한 업데이트 불분명(현재 노트9는 안드로이드 오레오 탑재), 여전히 엉망인 빅스비가 아쉬운 부분으로 지적되었습니다.


리뷰 전체 보기 - https://www.engadget.com/2018/08/15/samsung-galaxy-note-9-review-s-pen/#gallery=924156&slide=7398578&index=3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