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2014년 9월 3일에 공개되었던 삼성전자의 작곡 애플리케이션인 사운드 캠프(Soundcamp)가 2018년 12월 28에 서비스 종료됩니다. 


그 동안 애플의 개러지밴드에 대응되던 안드로이드의 가상 악기 앱으로써 적지 않은 사랑을 받아왔고 이 앱 덕분에 굳이 아이폰을 쓰지 않는다는 사용자 분들도 많았던 만큼 굳이 앱을 내릴 필요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드는군요. 



플레이스토어의 소개 문구로 올라온 공지에 의하면 앱을 삭제하지 않고 계속 유지하면 서비스 종료 후에도 계속 쓸 수 있다고 합니다. Soundcamp를 통한 작업을 계속하고 싶은 분들은 절대 삭제는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더해서 안드로이드 9.0부터 동작하지 않는다고 하니 OS 업그레이드 또한 막아둬야하는 불편함이 있겠지만요.





피아노, 드럼, 베이스, 기타 등의 다양한 가상 악기들과 음향 효과 음색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주었던 유용한 어플 Soundcamp의 서비스 종료. 


그 동안 이 앱을 통해 작업해왔던 많은 분들에게 상당한 아쉬움이 남는 소식이 될 듯합니다. 하지만 향후 비슷한 기능들을 제공해주는 더 좋은 앱이 나오지 않으리란 법은 없으니 일말의 가능성이라도 기대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사운드캠프의 apk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 또한 여러 개 있으니 플레이스토어에서 미처 설치하지 못한 분들은 서비스 종료 후에도 apk를 따로 설치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밑은 apk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링크들.


https://mobile.softpedia.com/apk/soundcamp/


https://www.apk4fun.com/apk/123860/


https://apkplz.net/app/com.sec.musicstudio


https://apk.co/samsung-electronics-co-ltd/soundcamp-6784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