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바폭카는 바바리안 + 폭탄병 + 대포카트를 줄인 말로써 요즘 사용되는 장인기지의 주력 조합 중 하나에요.


저도 바폭카를 쓰고 있기에 완파 동영상을 모아보았어요.




첫번째 동영상


대칭형 사각형 맵은 공략이 매우 단순해요.


게다가 자이언트 대포로 겉에 나와있어서 먼저 처리하고 시작했기에 쉽게 공략이 되더라구요.


자이언트 대포는 체력이 매우 큰 배틀머신에게 상당히 큰 데미지를 가하는 방어타워에요.


자이언트 대포만 처리되면 배틀 머신이 큰 타격을 입을 일이 별로 없어요:)





자이언트 대포는 안에 들어간 맵이지만 크러셔가 한 곳에 둘 다 모여있어서 해당 방향으로 진입하였어요.


그리고 배틀머신을 자이언트 대포의 반대 외곽에 투입하는 것도 포인트이니 참고해주세요^^


자이언트 대포를 부수고 배틀머신을 투입하는 방법도 있으나 자이언트 대포가 한 곳에 몰려있는 경우 반대로 투입해도 결과가 괜찮게 나와요.





간혹 가다가 보이는 성의없는 배치에요.


건물은 옹기종기 모아두고 벽은 한 겹씩만 하고 남는 벽은 다른 데에 덕지덕지 붙인 귀차니즘형 배치라고 하고 싶네요..^^;;


보너스 맵이라 생각하고 완파해줍시다!


안에 들어가기만 하면 막히는 벽도 없기에 쓸어담을 수 있어요.





벽이 2단, 3단으로 이루어진 맵이라서 살짝 까다로워보일 수는 있어도 결국 처음 벽만 넘으면 공략이 쉬운 배치에요.


더군다나 자이언트 대포도 살짝 바깥 쪽에 있기에 먼저 부수고 들어가면 편하죠.


역시나 배틀머신을 자이언트 대포의 반대 방향에 투입시킨게 포인트구요:)


중앙선만 무난하게 넘어가면 정리가 모두 가능한 배치랍니다.


이런 배치보다는 오픈형 배치들이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





이 배치 또한 한 쪽 면만 공략하면 쉬운 맵이네요.


자이언트 대포가 중앙 쪽에 있기는 하나 역시 방향이 쏠려있어서 배틀머신을 외곽에 투입하였어요.


무난하게 밀고 나가는군요.




정리하면 결국 자이언트 대포 위치에 따라 투입 위치가 결정되는 것 같아요.


비록 방타가 모두 8홀 초반대이고 어려운 배치 또한 없었으나 가볍게 참고하시기 좋은 영상들인 듯 해요^^


바폭카를 쓸 때 참고할 사항들은 대략 이러해요.



1. 자이언트 대포 위치를 참고해서 투입 방향 결정하기.


2. 폭탄병은 소수의 바바리안과 함께 투입해서 보호하기.


3. 배툴머신은 진입 방향의 크러셔가 파괴되면 투입하고 자이언트 대포와는 만나지 않게 하기.


4. 바바리안은 상대 크러셔, 로스터로 인해 한꺼번에 몰살당하지 않도록 차츰차츰 투입하기.


5. 대형 폭탄 위치를 잘 예상하여 바바리안, 대포카트 등이 몰살당하지 않게 조심하기.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드리고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