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클래시오브클랜에서 8홀 유저 분들이 제일 먼저 찾으시는 조합은 골페위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제일 손쉽게 쓰기 좋은 조합이고
단단한 갑옷과 강력한 한 방 데미지를 가진 페카란 유닛에 매력을 느끼기 때문이 아닐까요?
골페위 조합을 쓸 때 필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1. 월브(해골 돌격병) 적중률
지상 조합을 쓸 때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점핑이 없는 8홀에선 월브레이커만으로 벽을 해결해야 하니 다른 말이 필요없어요.
상대의 벽을 월브로 빨리 뚫지 못 하면 골렘, 페카와 법사가 그 곳으로 뭉쳐버리게 되므로
체력이 약한 마법사는 마법사 타워, 박격포 등에 몰살당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렇게 되기 전에 월브로 벽을 뚫어줌으로써 법사가 안전하게 후방 진입할 수 있게 유도해주어야 하겠죠?

2. 양방향 진입
지상을 처음 쓰는 초보자 분들께서는 거의 단방향 진입하십니다.
그런데 자이언트를 탱커로 쓰는게 아닌 이상 양방향으로 넓게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방향으로 진입하면 후방에 있는 법사들이 측면의 방어 타워들에 노출되어서 죽어나가거든요.
거기에 단방향 진입은 한 곳에 불필요한 화력이 몰림으로써 화력 낭비가 생기게 되는데 양방향으로 진입하면 방타들도 넓게 정리가 가능하므로 화력을 충분히 분배해줄 수 있지요.

3. 마법사의 수는 적당히.
이것 또한 초보자 분들께서 간과하시게 되는 부분이에요.
제가 생각하기에 마법사의 수는 최대 12마리면 충분합니다.
마법사는 적은 수로도 데미지가 충분하기에 많이 가져갈 필요가 없어요.
많이 가져가도 대형 폭탄, 점핑, 마법사 타워, 박격포의 광역 공격에 한꺼번에 정리되어버리고 방타 하나를 공격할 때 헛손질하는 마법사들을 볼 수 있게 되지요.
마법사의 숫자를 줄이고 다른 유닛을 더 늘리는 것을 추천드려요.

4. 힐 스펠은 되도록 법사에게.
경우에 따라 골렘, 페카에게 뿌려줘야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마법사가 마법사 타워, 박격포에 맞고 있을 때 마법사에게 써주는게 제일 효율적이에요.
대부분의 건물을 정리하는 역할이 법사인데 법사가 없다면 페카로 정리해야 합니다.
그런데 페카의 특성상 정리 속도가 느린 데다가 벽 너머의 방타에게 맞다보면 결국 죽게 되기 때문에 벽 너머까지 정리하려면 법사가 필요하겠지요.
또한 법사는 체력이 약해서 몰살당하기 쉽기 때문에 광역 데미지를 입을 때 재빨리 힐로 보충해주는게 필요합니다.

이제 동영상을 보도록 할까요?



친선전으로 실시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지원은 만렙(7레벨) 페카 받아갔구요.

중앙 진입에 무난하게 성공했으나 바깥 쪽의 방어타워들 때문에 조금 지연이 된 것 같네요.

투입 순서만 유심히 보시면 됩니다.

골렘 투입 - 마법사로 정리 - 페카 투입.




골페위 + 발키리 + 지원받은 마녀 조합이네요.

클랜성 유닛을 먼저 제거하고 시작하는군요.

골렘 덕분에 반드시 빼고 시작할 필요는 없지만 먼저 제거해두면 골렘의 체력이 많이 남기 때문에 수월해지긴 합니다.

페카와 발키리가 외곽을 돌면서 방어타워를 무난하게 제거합니다.

반드시 중앙 진입만이 정답이 아니라는걸 보여주는 동영상이지요.





9홀 골페위 동영상입니다.

9홀에서 골페위는 잘 사용되지 않는 편이지만 운 좋게 쓰는 분을 발견했습니다.

페카가 윗쪽 방타들을 정리하면서 활약하는 모습이 돋보이네요.



10홀 골렘 페카 볼러 조합입니다.

상대가 광장형 배치라 페카가 날뛰기 좋은 환경이네요.

그래도 단일 모드의 인페르노 상대로 페카를 시도하다니 대단한 것 같습니다.

페카와 볼러로 순식간에 인페르노 2개를 제거하고 무난하게 나머지 건물들을 부수는 모습입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2018/05/12 - 클래시오브클랜 coc 10홀 배치 추천 모음(클랜전)


2018/05/19 - 클래시오브클랜 coc 10홀 호그라이더 조합 완파 동영상


2018/05/20 - 클래시오브클랜 9홀 호그라이더 조합 완파 동영상(골호위, 자힐호 등등)


2018/05/12 - 클래시오브클랜 coc 9홀 배치 추천(클랜전)


2018/05/05 - 클래시오브클랜 COC 9홀 골라벌, 골볼라벌 조합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