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12월 10일 클래시오브클랜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그 중에는 새로운 시즈머신의 추가가 있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바위 비행선'.


▲1레벨 기준 바위비행선의 스펙.


3레벨 기준으로 체력이 3500인 전투 비행선과 비교하면 체력과 공격력이 2배 정도로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1레벨에서는 체력 5600에 DPS 400, 그리고 업그레이드 폭을 보면 3레벨은 체력 6800, DPS 600이 될 것으로 보여지는군요.


밑은 인구수 230의 10홀 계정으로 바위 비행선을 지원받아서 약탈해본 리플레이들입니다.


  • 첫 번째 리플레이.

사용된 병력 - 라바3, 벌룬25, 미니언15, 베이비드래곤2, 신속9.

라벌미의 빈집털이 동영상.

지원받은 3레벨 바위 비행선을 처음부터 투입해보니 꽤 많은 방어타워와 벽을 부숴주네요. 

특히 스플래시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많은 양의 벽을 제거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10레벨 이하의 장벽들은 단 한 방에 부숴주니 앞으로 9홀 간의 완파는 훨씬 쉬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두 번째 리플레이.

사용된 병력 - 골렘2, 마법사10, 호그22, 자이언트2, 해골폭탄병6, 미니언1, 아처1, 볼러5, 분노1, 치유4, 독1.

골호위로 10홀 초반을 약탈한 동영상입니다.

바위 비행선으로 경로를 넓게 트여주니 딱히 길정리를 하지 않아도 골렘 병력이 무난하게 진입하는군요.



  • 세 번째 리플레이.

사용된 병력 - 자이언트19, 힐러6, 마법사14, 볼러5, 분노3, 점핑1, 치유1, 독1.

자법힐 동영상입니다.

이번에는 바위 비행선이 딱히 큰 역할을 하지 못하고 빠르게 추락해버리는군요.

맺집이 좋은 유닛이긴 하지만 대공포 2개의 공격을 받으니 역시 오래 가지 못 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3개 정도의 방어 타워를 부수고 볼러를 배달해주는 역할이 되었으니 그리 나쁘지만은 않은 결과인 듯하네요.


  • 네 번째 리플레이.

사용된 병력 - 자이언트18, 힐러6, 마법사14, 일렉트로 드래곤1, 벌룬1

이번에는 '용암벽'이라 불리는 11레벨 장벽이 대부분인 10홀 마을을 공격해보았습니다. 

11레벨 장벽부터는 바위 비행선이 2방을 쳐야 부숴지므로 그만큼 더 공격에 지장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대공포가 없는 곳으로 투입하고 운 좋게 대공 지뢰 또한 없는 자리이다 보니 11레벨 장벽들과 건물들을 오랫동안 초토화시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록 시간 부족으로 2별으로 끝나기는 했으나 단기간에 걸친 바위 비행선의 위력을 확인해볼 수 있는 공격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대로 된 활용법을 터득하려면 조금 더 연구해봐야겠지만 부분적으로는 대공포가 모두 한 쪽에 몰려있는 안티라벌 배치들을 상대로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같은 공중 시즈머신인 전투 비행선과 비교해보면 속도는 약간 더 느리지만 체력과 공격력이 2배가량 강하고 전투 비행선이 홀을 타겟으로 이동하는 데에 비해서 바위 비행선은 제일 가까이 있는 방어 타워를 타겟으로 삼는다는 차이점이 있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