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유튜브 붐바야님의 동영상입니다.


간만에 롤챔스를 보는데 마스터이가 등장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최근에 리그오브레전드 메타가 대격변했다고 하네요. 원거리 딜러들은 블라디미르, 룰루같은 탑미드 챔피언들이 서게 되었고 미드와 정글은 카누(카서스 + 누누), 마타(마스터이 + 타릭) 조합이 종종 보이는 듯해요.


심지어 롤챔스 대회에는 몇 년간 안 보이던 마스터이가 이렇게 출전하는군요. 

마스터이가 대회에 나왔던 적은 몇 번 있긴 했지만 1년 단위로 따져야 할만큼 드물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대회에서 밴카드로 저격까지 당한다고 하니 참 놀랍네요. 물론 타릭과 함께 쓸 수 있을 때 나온다고 합니다.


보아하니 카누 조합과 마타 조합은 라인을 빠르게 밀고 각각 카서스, 마이에게 cs와 정글 몬스터를 몰아주는 전략 같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드래곤 앞의 첫 교전에서 마스터이 쪽이 크게 승리했기 때문에 마타 조합을 픽한 팀에게 승기가 많이 기울었습니다. 그 후로는 욘두 선수의 마스터이가 교전마다 일방적으로 킬을 내버리네요.


주요 장면을 gif로 캡처해보았습니다. 데이터 주의해주세요~








(



결국 라이엇에서는 마타 조합을 막기 위해 최근의 PBE 서버에서 마스터이의 Q에 있던 미니언 추가 데미지를 아예 삭제했다고 합니다. 누누의 w 스킬에 있던 AP 증폭 또한 40%에서 20%으로 너프되어서 카누 조합 또한 못 쓰게 되었네요. 과연 앞으로 입지가 어떻게 될련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