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콘텐츠 <마을회관 12레벨>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밸런스 조정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밸런스 조정 내용이 많아 카테고리별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자원>
장벽 링:
장벽 링 1개 비용이 보석 200개에서 100개로 감소합니다.
장벽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장벽 링 개수가 감소했으며, 장벽 1개는 자원 백만 개까지 포함합니다. (자원 백만 개를 필요로 하는 장벽이라면 장벽 링이 1개, 자원 2백만 개엔 장벽 링 2개, 자원 3백만 개엔 장벽 링 3개가 필요합니다.)
거래상:
거래상이 판매하는 장벽 링 개수가 증가합니다.
자원 보관량:
마을회관 12레벨에서 엘릭서 및 골드 최대 보관량이 자원 유형당 1,200만으로 증가합니다.
마을회관 12레벨에서 다크 엘릭서 최대 보관량이 24만으로 증가합니다.
장벽:
장벽 업그레이드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마을회관 5~10레벨의 장벽 비용 밸런스를 재조정했습니다.
금고:
마을회관 전 레벨에서 금고 용량이 증가했습니다.
별 보너스:
각 리그의 별 보너스 보상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전리품:
클랜전에서 획득하는 전리품이 증가했습니다.
클랜전 승리 시 600%에서 700%로 증가합니다.
클랜전 무승부 시 240%에서 350%로 증가합니다.
클랜전 패배 시 180%에서 300%로 증가합니다.
<마법>
번개 마법:
2 ~7레벨의 번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얼음 마법:
인구수가 1로 감소합니다.
훈련 비용 및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지원 비용이 50% 감소합니다
마법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복제 마법:
인구수가 3으로 감소합니다.
훈련 비용 및 시간이 25% 감소합니다.
지원 비용이 25% 감소합니다.
복제 인구수가 25% 감소합니다
<방어 시설>
마을회관 업그레이드:
다음 마을회관 레벨로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사용 가능한 건물이 모두 마을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아처 타워:
12레벨 피해량이 86에서 83으로 감소합니다.
13레벨 피해량이 98에서 92로 감소합니다.
14레벨 피해량이 110에서 108로 감소합니다.
인페르노 타워:
싱글 및 멀티 모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4레벨 피해량이 54에서 58로 증가합니다
5레벨 피해량이 64에서 70으로 증가합니다.
폭탄 타워:
5레벨 피해량이 44에서 46으로 증가합니다.
6레벨 피해량이 48에서 52로 증가합니다.
독수리 포탑:
골렘에게 입히는 3배 피해량 보너스를 제거했습니다.
<유닛>
치유사:
4레벨 치유력이 71에서 65로 감소합니다.
5레벨 치유력이 90에서 80으로 감소합니다.
광부:
이동 속도가 250에서 400으로 증가합니다.
광부가 땅속/밖으로 이동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1.2초에서 0.6초로 감소합니다.
자이언트:
7레벨 HP가 1220에서 1280로 증가합니다.
8레벨 HP가 1440에서 1480로 증가합니다.
볼러:
1레벨 초당 공격력이 65에서 60로 감소합니다.
2레벨 초당 공격력이 75에서 70로 감소합니다.
3레벨 초당 공격력이 85에서 80로 감소합니다.
P.E.K.K.A:
5레벨 HP가 4500에서 4700로 증가합니다.
6레벨 HP가 5100에서 5200로 증가합니다.
저 레벨에서 적절한 비용에 사용할 수 있도록, P.E.K.K.A 훈련 비용을 감소했습니다.
드래곤:
5레벨 HP가 2900에서 3000로 증가합니다.
6레벨 HP가 3200에서 3300로 증가합니다.
저 레벨에서 적절한 비용에 사용할 수 있도록, 드래곤 훈련 비용을 감소했습니다.
마녀:
1레벨: HP가 270에서 320로 증가합니다. 초당 공격력이 5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소환하는 해골의 수가 3에서 4로 증가합니다.
2레벨: HP가 300에서 360로 증가합니다. 초당 공격력이 60에서 120로 증가합니다. 소환하는 해골의 수는 동일합니다.
3레벨: HP가 330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초당 공격력이 70에서 140로 증가합니다. 소환하는 해골의 수는 5에서 4로 감소합니다.
<장인 기지>
장인회관 8레벨에 장벽 20개(세그먼트 4개)를 추가했습니다.
슈퍼 P.E.K.K.A:전 레벨에서 파괴 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업데이트를 많이 기대해주세요!
-클래시 오브 클랜 개발팀
June Update Balance Changes
In addition to the new content for the upcoming Town Hall 12 update, we have a ton of new balance changes we are going to be implementing when the update goes live! Due to the number of balance changes going into the game, we have broken them down into relevant categories.
For an overview of the changes and an insight into some of the change decisions, check out this sneak peek video!
Or visit the Forums to read all the changes and stats in detail by clicking here.
Economy
Wall Ring:
The price of Wall Ring has been reduced from 200 gems to 100 gems per Ring.
The number of Rings required for each Wall upgrade has been reduced and now covers up to 1M of required resources. For example, a Wall that requires 1M resources will require 1x Ring. A Wall that requires 2M resources will require 2x Rings, 3M resources will require 3x Rings, etc. Anything below 1M resources will only require 1x Ring.
Trader:
The Trader will offer an increased number of Wall Rings.
Resource Storage:
Maximum Elixir and Gold storage at Town Hall 12 is increased to 12M per resource type.
Maximum Dark Elixir at Town Hall 12 is increased to 240K.
Walls:
We understand upgrading your Walls is a time consuming aspect of Clash of Clans. As a result we are rebalancing how much Walls cost for Town Hall levels 5-10.
Treasury:
We have increased the amount your Treasury can store across all Town Hall levels.
Star Bonus:
The amount of resources awarded per league level has been drastically increased for the Star Bonus rewards.
War Loot:
The amount of loot earned from Clan Wars has been increased.
Percentage for winning Clan Wars increased from 600% to 700%
Percentage for draws increased from 240% to 350%
Percentage for losses increased from 180% to 300%
Spells
Lightning Spell:
The amount of damage done per lightning strike has been increased with a total of 6 per level
Freeze Spell:
Freeze Spell has been rebalanced to increase its utility
Housing space requirement reduced to 1
Training cost and time reduced by 50%
Donation cost reduced by 50%
Duration of the Freeze spell reduced
Clone Spell:
Housing space requirement reduced to 3
Training cost and time reduced by 25%
Donation cost reduced by 25%
Duplicated housing space reduced by 25%
Defenses
Town Hall Upgrading:
All available buildings must be placed before you are able to upgrade to the next Town Hall level!
Archer Tower:
Level 12 damage decreased from 86 to 83
Level 13 damage decreased from 98 to 92
Level 14 damage decreased from 110 to 108
Inferno Tower:
Single and multi-mode damage increased.
Level 4 damage increased from 54 to 58
Level 5 damage increased from 64 to 70
Bomb Tower:
Level 5 damage increased from 44 to 46
Level 6 damage increased from 48 to 52
Eagle Artillery:
Removed the 3x damage bonus to Golems
Troops
Healer:
Level 4 healing reduced from 71 to 65
Level 5 healing reduced from 90 to 80
Miner:
Movement speed increased from 250 to 400
Time required for Miner to surface/submerge reduced from 1.2 seconds to 0.6 seconds
Giant:
Level 7 HP increased from 1220 to 1280
Level 8 HP increased from 1440 to 1480
Bowler:
Level 1 DPS reduced from 65 to 60
Level 2 DPS reduced from 75 to 70
Level 3 DPS reduced from 85 to 80
P.E.K.K.A:
Level 5 HP increased from 4500 to 4700
Level 6 HP increased from 5100 to 5200
We have also decreased the Elixir costs to train P.E.K.K.A in order to make them more affordable at lower levels
Dragon:
Level 5 HP increased from 2900 to 3000
Level 6 HP increased from 3200 to 3300
We have also decreased the Elixir costs to train Dragon to make them more affordable at lower levels
Witch:
Level 1: HP increased from 270 to 320. DPS increased from 50 to 100. Number of skeletons spawned increased from 3 to 4.
Level 2: HP increased from 300 to 360. DPS increased from 60 to 120. Number of skeletons spawned remains the same.
Level 3: HP increased from 330 to 400. DPS increased from 70 to 140. Number of skeletons spawned decreased from 5 to 4.
Builder Base
Added 20 Wall pieces (4 segments) to Builder Hall level 8.
Super P.E.K.K.A: decreased death damage across all levels.
All the detailed stat changes can be found in our Forums. Click here to read them! And while you're at it, why not join the discussion and leave your comments & feedback? :)
Clash On!
-The Clash of Clans Team
눈에 띄는 내용만 보자면
첫번째로는 클랜전 보상 상향.
기존의 클랜전 보상은 매번 다크엘릭서 적자가 날 정도로 적은 편이었습니다.
승리시 완전하게 이득을 볼만한 자원은 골드 뿐이었죠.
이번 보상 조정으로 인해 할만해지겠군요~
별 보너스 대폭 증가.
이제 리그를 올릴만한 동기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얼음 마법 상향.
마법 지속 시간도 감소되지만 인구수가 1로 감소한다는 것은 너무나 큰 것 같습니다.
기존에 얼음 마법은 그리 애용되는 편이 아니었는데요.
과연 메타가 어떻게 바뀔지 기대됩니다.
복제 마법 상향.
마법 인구수가 3으로 감소하네요.(기존에는 4)
복제되는 인구수 또한 25% 감소하는데 적당한 패널티라 보여집니다.
라벌에서 가끔 사용되던 복제인데 인구수가 3으로 감소하면서 스펠 구성에 큰 변화가 있을지는 좀 애매해 보입니다..^^
방어타워가 모두 건설되어야 홀 업그레이드가 가능.
이제 디펜스리스는 불가능하고 로우만 할 수 있겠네요.
클랜전 구도에서 큰 변화를 가져오는 업데이트인 듯합니다.
독수리 포탑 골렘에 대한 데미지 3배 내용 삭제.
기존에 11홀에서 독타가 골렘에 입히는 큰 피해 때문에 골렘보다는 페카가 애용되었습니다.
골렘이 골볼라벌, 골라벌같은 조합 외에는 거의 보이지 않던 상황이라 슈퍼셀에서 변화를 준 것 같네요.
치유사 힐량 하향.
기존 퀸힐 조합들에 대해 상당히 큰 체감이 올 업데이트일 듯합니다.
분노 스펠을 더 자주 쓰게 되겠는걸요..^^
광부 버프.
인구수가 5에서 6으로 너프되면서 파밍 외에는 거의 안 쓰였던 광부에 대한 조정입니다.
땅속/밖으로 전환하는 시간이 1.2초에서 0.6초로 버프되었는데 딱 봐도 상당히 큰 수치입니다.
대형 폭탄에 면역이 될 수도 있는 시간이라 보여집니다.
이동 속도가 400으로 늘어남으로써 합류 시간도 짧아져서 성능이 상당히 좋아질거라 예상되네요.
볼러 공격력 하향.
11홀 주메타였던 볼러 너프입니다.
그리 큰 수치를 조정하는 것은 아닌 듯 하지만 11홀의 거의 모든 조합에 들어가는 유닛이 볼러이기 때문에 제약이 은근히 있으리라 봅니다.
마녀 체력, 공격력 상향, 소환되는 해골 숫자 감소.
체력과 공격력은 대폭 상향시켜주었지만 사이클마다 소환되는 해골의 수를 하나 줄여버렸네요.
스탯 버프까지 고려해본다면 약간의 너프라 보여집니다.
마녀가 더 튼튼해지고 DPS가 좋아지는 것은 무시할 내용이 아니지만 그래도 마녀의 가장 큰 존재 이유가 해골인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