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조문 인사말 및 이미지 모음

기본적으로 조문 인사는 유족에 대한 배려의 말을 대전제로 하며, 조의를 표하는 마음을 진실되게 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능숙하게만 전하려 했던 말보다는 고인에 대한 애석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유족 분들께 더 잘 전해질 것입니다.

본문에서는 공통적으로 쓸 수 있는 조의 문장들을 미리캔버스 제작을 통한 png 투명배경 이미지로 가져왔으니 기기에 다운받아서 쓰시거나 참고해보세요.


가족 분들의 큰 슬픔을 위로드리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의인사말1.png
0.10MB

뜻밖의 슬픈 소식에 애석한 마을 글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빕니다.
조의인사말2.png
0.10MB

부친의 별세를 애도하는 바이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의인사말3.png
0.09MB

갑작스러운 안타까운 소식에 슬픈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애도의 뜻을 전합니다.
조의인사말4.png
0.10MB

어떠한 위로의 말씀을 드려도 상심이 크시겠지만,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의인사말5.png
0.10MB


본인이 어떠한 위로의 말을 드린다고 해도 보잘것없겠지만 삼가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조의인사말6.png
0.10MB

장례식에 참석하여 슬픔을 나누고 싶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조문치 못하여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의인사말7.png
0.10MB

부득이한 사정으로 조문하지 못하여 죄송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의인사말8.png
0.10MB

뜻밖의 비보에 한 걸음에 찾아뵙고 위로의 말씀과 더불어 고인의 가시는 길을 지켜드려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의인사말9.png
0.11MB

큰 슬픔을 문자로 대신 위로 드려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의인사말10.png
0.09MB



미리캔버스를 통한 조문 템플릿 제작 방법

1. 미리캔버스 디자인 페이지(https://www.miricanvas.com/design)에 접속하여 '조문' 또는 '조의'를 검색합니다.
작업 후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미리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두시는 것을 추천해요.


2. 원하시는 템플릿 배경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미리캔버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도구들을 사용하여, 상황이나 취향에 맞게 편집해보세요.


3.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여러 파일 형식이 제공됩니다.

추가로 읽어볼만한 글

2020.09.24 - 조문 위로문자 참고하세요

조문 위로문자 참고하세요

조문 위로문자 모음 조문에서는 죽은 이에 대한 예의를 최대한 표현해야 하는 만큼 부고문자/조의문자도 심사숙고하여 쓰게 됩니다. 그런 만큼 어떤 문장을 써야 할 지, 어떤 형식으로 위로를

kjsorolcl.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