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 시간과 노력에 비해서 많은 보상을 받는 리니지M 시련 던전

리니지M에는 레벨 40부터 참여 가능한 '시련 던전'이라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매일 오전 5시에 도전 횟수가 초기화되며, 매일 첫 1회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무료 입장을 쓰고 나면 1일 1회에 한해서 11다이아를 지불하고, 재도전이 가능합니다.



40레벨을 달성한 분들은 매일 꼭 참여할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총 클리어하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1분이며, 익숙해지면 30초 안에도 클리어 가능한데 비해서 경험치와 보상은 짭짤하기 떄문이지요. 운이 좋으면 보상 상자에서 고급 철, 고급 가죽 등의 비싼 재료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련 던전을 1회 클리어할 때마다 '변신 제작 코인'을 200개씩 기본 보상으로 받게 되는데 변신 제작 코인을 모으다 보면 웬만해선 얻기 힘든 높은 등급의 변신 카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밑은 시련 던전의 클리어 동영상들입니다. 상당히 미숙한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장비는 +8 다마스커스, +6 무관의갑옷, +6 기사의 면갑 등등 무관의갑옷을 제외하면 지극히 평범한 상태입니다. 시련 던전에 장비는 그리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자신의 장비가 약하다고 판단되면 주홍이(고급 체력 물약)를 충분히 챙겨가시면 될 듯해요.


그리고 52레벨이 되면 시련던전이 한 차례 변화하게 되지만 진행 방식에 그리 큰 차이는 없습니다. 본문은 레벨 60 기사로 진행하였기 때문에 52레벨 이상 기준의 시련 던전이니 참고해주세요.





1. 에바 왕국 2층 탈출


미로 찾기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중앙 부근의 Goal 지점만 찾으면 미션 성공이에요. 타임어택 기록을 보시면 2초, 3초 만에 깨버린 괴물같은(?) 분들이 계시네요. 그만큼 익숙해지면 단번에 깰 수 있는 미션인 것 같습니다. 해당 미션 전용의 텔레포트 스킬만 사용하다보면 Goal 부근에 오기 때문에 시련 던전 중에 제일 깨기 쉬운 미션입니다.



2. 버그베어의 보물상자


돌아다니면서 상자를 두들겨 깨줍시다. 5개 깨면 미션 클리어인데 텔레포트를 활용해서 찾아도 되고 뚜벅이로 돌아다녀도 어려움은 없는 것 같아요. 단지 버그베어 무리한테 갇히면 이동을 못 하게 되는데 적당히 한두마리 때려눕히고 빠져나가줍시다.



3. 개미 알까기


텔레포트가 필수입니다. 벽에 붙어있는 장식용 개미알과 직접 때려서 터뜨릴 수 있는 개미알이 따로 나뉘어지는데 우리는 타겟팅 가능한 개미알을 찾아야 합니다. 그런 개미알들은 벽에서 멀리 떨어져있는데 장식용 개미알들과 은근히 구분이 햇갈립니다ㅎㅎ



4. 턴 언데드


스켈레톤을 한 방에 잡아주는 미션용 스킬만 난사하면 됩니다. 스켈레톤 200마리를 잡으면 클리어이며 잡다보면 남은 언데드 소탕을 위해서는 벽 안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그 입구를 찾기가 힘든 축에 속합니다.



5. 화염 불꽃


이 미션 또한 새로 주어진 스킬을 난사하면 되는 곳입니다. 스킬을 쓰면 불꽃이 하늘에서 떨어지는데 모두 한 방에 보내버립니다. 길을 찾기도 매우 쉬워서 별 다른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6. 아이스 데몬의 봉인


보스몹만 열심히 패서 쓰러뜨리면 클리어되는 미션입니다. 잡몹들에게 체력이 많이 소모된다 싶으면 잡몹들부터 공략해줍시다.



마지막은 시련의 보상상자를 오픈하는 동영상입니다. 저는 일반 재료들만 나왔지만 일정 확률로 마족 무기 제작 비법서 조각과 희귀 제작 비법서도 나온다고 하니 기대해볼만한 순간같아요. 무과금 유저라면 꼭 하루 한 번씩 플레이해서 득템을 노려봅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