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 6월 20일, 클래시 로얄 신규 유닛 출시!

6월 20일 클래시 로얄 여름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신규 카드 2장 및 밸런스 조절이 이루어졌습니다. 신규 카드 2장은 '로얄 호그''거대 눈덩이' 카드입니다. 먼저 클래시 로얄 측에서 공개된 동영상을 보도록 할까요?






"왕의 소중한 애완동물들이 뛰쳐나왔습니다! 맛있는 사과만큼 타워도 좋아합니다. 거기 꿀꿀대는 거 누구야?!"



왕의 애완동물이었는데 누군가가 풀어주었다는 스토리 설정을 가진 로얄 호그의 경우, 5코스트에 4마리의 유닛이 투입됩니다. 때문에 한 곳으로 넷을 전부 보내거나 양쪽으로 2마리씩 나눠서 활용이 가능하며 호그라이더와 똑같은 패턴을 가집니다. 공격력은 호그라이더에 비해 약하지만 700 정도의 체력을 가진 미니 호그라이더들이 나간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다수의 유닛이기 때문에 미니 페카, 대포같은 단일 공격 특화 카드로는 잡기 어렵고 대신 광역 공격을 하는 발키리, 볼러, 폭탄 타워는 로얄 호그를 상대하기 좋다고 해요.





"거대 눈덩이가 얼음 골짜기에서 굴러떨어지기 시작하면 아무도 멈출 수 없습니다. 맞은 적들은 뒤로 밀려나며 느려집니다."




무더운 여름날에 로얄 유닛들이 좋아할만한 시원한 카드가 나왔네요~ 

거대 눈덩이는 감전, 통나무처럼 2코스트의 스펠이에요. 파이어볼처럼 적을 뒤로 밀려나게 하는 효과에 얼음 마법사처럼 적을 느려지게 하는 디버프 효과를 추가로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의 유닛들을 둔화시켜서 방어할 시간을 벌거나 강가에서 타워를 향해 화살을 쏘는 프린세스를 밀쳐내서 잡는 용도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덱에서 감전 또는 통나무를 사용하기에 덱을 더 다양화시키기 위해 똑같은 2코스트의 스펠인 눈덩이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과연 감전, 통나무의 입지에 거대 눈덩이가 얼마나 제동을 걸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현재 거대 눈덩이 400장과 로얄 호그 100장을 받을 수 있는 드래프트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기한은 3일!

로얄 유저라면 꼭 도전해야할 이벤트가 되겠네요..^^




실전 동영상을 드래프트에서 직접 찍어보았습니다.

거대 눈덩이와 로얄 호그를 둘 다 가져왔는데 유용하게 사용했네요.

둘 다 기대가 되는 카드들입니다ㅎㅎ


2018/06/19 - 클래시로얄 6월 20일 업데이트 밸런스 조정 내용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