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스낵 게임이란?


현재 카카오게임즈에서 운영 중인 브랜드이며, HTML5를 구현하여 만들어진 웹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설치가 따로 필요없고 카카오 스낵게임 페이지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들입니다.

HTML5 게임이라고도 불립니다.

하루 평균 130만명 이상이 즐기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활성화되어 많은 게임이 자리 잡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미개척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스낵게임은 현재 많은 게임을 출시한 상태입니다.

본문에서는 이러한 스낵 게임 중의 하나인 클래시로얄 프렌즈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카카오게임즈와 클래시로얄의 게임사인 슈퍼셀에서 협업하여 만들어진 게임이지요.





클래시로얄 프렌즈의 카드 구성은 클래시로얄 원작 카드들과 카카오 프렌즈의 오리지널 카드들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게임 방식은 꽤 다릅니다.

클래시 로얄은 카드를 소환하려면 카드마다 적혀있는 엘릭서 코스트를 소비해야 하는데 

클래시 로얄 프렌즈의 경우 카드마다 다른 생성 주기를 이용하여 게이머가 선택하여 내보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상대 카드에 맞춰서 내보내는 재미가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같은 카드가 2장 모이면 2레벨 유닛이 나가고 3장이 모이면 3레벨 유닛이 나가는데요.

이런 요소가 원작과는 다른 프렌즈 만의 독특한 재미를 담당해주는 듯 합니다.


이제 게임 안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클래시 로얄 프렌즈의 메인 화면입니다.

게임의 캐릭터들이 사이좋게 모여있네요.

좌측 상단에 있는 게임 방법 버튼을 통해 한 번 쯤은 숙지해두고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역시 카카오 게임답게 다양한 초대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네요.

골드는 카드 교체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뒤에서는 카카오 친구들과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게임 내용을 가볍게 찍어보았습니다.



많은 양의 호그라이더들이 활약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 때는 저나 상대나 초보이기 때문에 몰랐지만 모인 카드수 만큼 높은 레벨로 소환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밑은 어느 정도 익숙해진 뒤에 찍은 동영상입니다.



나름 분투해보았지만 결국 패배했네요ㅜㅜ

아무래도 상대의 숙련도가 저보다 높았던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대 카드에 맞춰서 내는 요령이 따로 존재합니다.

어떤 카드가 어떤 카드에 강한 지 등을 잘 파악해두는 게 이 게임의 실력 요소인 듯하네요.




마지막으로 클래시로얄 프렌즈의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2018년 5월 29일까지 클래시로얄 프렌즈를 한 판이라도 플레이하신다면 사진에 있는 30일 기한 이모티콘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클래시로얄에 애정이 있으셨던 분들은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인 듯합니다.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리고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많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