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안드로이드와 푸시 알림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잊고 있었던 중요한 계획을 상기시켜주기도 하고 쇼핑몰, 게임 이벤트 등의 소식이 오기도 하며, SNS의 친구와 관련된 소식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푸시 알림이 한 번에 오다 보면 일일이 확인하는 데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지워버리거나 못 보고 넘어갈 때도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푸시 알림들을 보기 쉽게 기록해주는 어플이 있다면 어떨까요?




고맙게도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는 그러한 앱이 존재합니다. 바로 '알림 기록'이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폰 기기에 오는 모든 푸시 알림을 빠짐없이 기록해주며, 토스트 메시지도 원한다면 기록이 가능합니다. 


현재 100만 이상의 다룬로드가 된 상태이고 Yotta Studio라는 회사에서 출시했습니다. 유료 버전으로는 알림 기록 전문가 어플이 있으며 1800원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의 화면에서 안내해주는 대로 2가지 권한을 허용하면 알림 기록에서 푸시 알림의 수집을 시작합니다. 

번째로는 접근성 - 알림 기록 순서대로 메뉴를 이동해서 해제를 허용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두 번째는 알림 허용인데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서도 가능한 설정이고 두 가지 설정 모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알림 기록이 가동되는 모습이네요.

앱마다 메세지를 세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해보이지 않나요?





설정 메뉴에서는 다양한 환경을 지정할 수 있도록 많은 메뉴를 제공해줍니다. 그 중에서 토스트 메세지란 단어가 생소할 수 있을텐데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평소 많이 접하게 되는 메세지입니다.




이러한 메세지를 토스트 메세지라고 합니다.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지며, 아주 간단한 메세지 위주로 표시됩니다.

이 어플을 사용함으로써 안심하고 푸시 알림들을 지울 수 있습니다. 앱 자체도 매우 가볍기 때문에 부담없이 설치하고 확인하기 좋은 어플인 듯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