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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사의 편지에 새로운 소식이 떴습니다.

테스터 당첨자 발표가 2일 후, Final CBT 시작이 7일 후에 이루어지는데요.

그때까지 꾸준히 신규 소식을 전하려고 하나 봅니다.


이번에 나온 새로운 소식은 '호감도 시스템 개편과 그래픽 개선'입니다,

요약해보겠습니다.


NPC와의 대화를 통해 진행되는 호감도 시스템은 던전앤파이터 게임을 즐겨보신 유저 분들이라면 익숙하실 겁니다.

로스트아크 또한 2차 CBT에서 호감도 시스템을 선보이긴 했으나 많은 유저들에게 교감을 느끼는게 힘들었다는 지적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Final CBT에서는 기능적인 측면과 감성적인 영역까지 고려하여 NPC의 성격 등을 비롯한 요소들을 개편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완성도가 얼마나 높게 나올 지 기대가 되는군요.




01. 호감도 시스템 개편


2차 CBT의 단순했던 호감도를 더 감성적으로 개편하였다고 합니다.


비호감
보통
관심
우호
신뢰
 - 
1~2단계
1~3단계
1~3단계
 - 


다음과 같은 단계를 가지고 진행된다고 하네요.



기존에 있던 선물 전달, 악기 연주, 감정 표현 방법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Final CBT에는 하룻동안 인물들과 교류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진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선물하기의 UI는 보다 편리하게 개선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선물하기의 인터페이스 창)


창고에 넣어둔 호감도 아이템들도 선물이 가능하다고 하니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또한 호감도가 어느 정도 쌓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한 퀘스트가 제공된다고 하네요.

퀘스트가 존재하지 않는 NPC도 존재합니다.



02. 성향 시스템


지성, 담력, 매력, 친절이라는 분류로 나뉜 성향 시스템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퀘스트, 업적, 몬스터 처치 등의 행위들을 통해 획득하게 됩니다.

지적인 행위, 용감한 행위, 매력적인 행위를 할 때 혹은 친절한 행위를 할 때 높은 확률로 포인트들을 얻습니다.

뿐만 아니라, 담력이 높으면 지하묘지같은 숨겨진 공간에 입장이 가능하거나 대화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사랑 고백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는군요.


개인적으로 크게 기대되는 시스템입니다.




03. 그래픽 개선


많은 유저들께서 반기실만한 '그래픽 개선' 내용입니다.

전반적인 지역에 걸쳐 비주얼 퀄리티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 모코코 마을 ]


[ 토토이크의 몸속 ]


[ 아이히만의 연구기지 ]



[ 해상 낙원 페이토 ]



[ 가디언 레이드 - 짙은 안개 능선 ]



확실히 더 보기 편해지고 선명해졌다는게 느껴집니다.

직접 플레이하면 확 와닿을 것 같네요.

개발사의 노력이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개편은 너무나도 마음에 드네요.

하루 빨리 3차 CBT를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2018/05/12 - 로스트아크(Lost ark) 시스템 개편 소식: 장비 아이템 구조 개편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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