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던전앤파이터 디멘션워커(어센션)의 스킬트리입니다. 스킬들이 너무나도 다양하고 운영 난이도가 높은 직업이라 딱히 스킬트리에 정석은 없습니다. 참고용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퀵스탠딩, 백스탭M - 모든 직업의 필수 스킬.


마법 크리티컬 히트M


연속발사M - 기본기로 쓰기 좋은 스킬이에요.


텔레포트M - 남마법사라면 필수, 이동기, 회피기 역할의 스킬.


차원 : 액시던트1 - 데미지가 그다지 좋지 않아서 마스터하지 않습니다. 단지 기절 효과에 사상경계의 저편을 적용하면 몹몰이 효과가 있어서 유틸용으로는 나쁘지 않은 편이에요.


사상경계의 저편M - 디멘션워커를 고난이도로 만드는 핵심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씀에 따라 차원 스킬들의 매커니즘이 완전히 변화되는 경우도 있으며, 어떤 스킬들은 설치형으로 만들어주기도 해요.


괴리 : 디멘션 할로우M


괴리 : 금단의 니알리M - 지속 딜링이 애매해서 선행용으로 최소 5만 찍고 넘어가기도 하지만 낮은 레벨으로 체력이 약해서 죽게 되면 니알리 관련 스킬들이 약해지고 독립공격력 10% 증가 오오라를 받지 못해요. 단지 티타임 스킬을 시전하면 지속 시간 동안 니알리의 HP가 회복되고 무적 판정을 받기 때문에 티타임을 활용하면 생존은 보장되는 편이지요. 따라서 취향에 따라 5만 찍고 다른 스킬에 더 투자하셔도 무방합니다.


티타임M - 니알리의 공격을 지속 시간 동안 멈추고 무적으로 만들며, 체력을 회복시키는 스킬이에요.


차원 : 디멘션 리프M - 데미지 딜링도 좋고 회피용으로도 좋으며, 이 스킬에 맞은 적은 경직으로 홀딩이 되기도 합니다.


차원 : 실루엣M - 딜레이가 전혀 없고 사상경계의 저편이 적용되면 적을 범위까지 끌고 갑니다. 데미지도 나쁘지 않아서 잡몹 처리로 매우 유용한 스킬이에요.


도그마 디바이스M





망상의 불꽃0 - 귀설화를 독립 공격력으로 변환시키고 물리/마법 방어력을 50% 증가시켜줍니다. 귀설화를 쓰지 않는다면 딱히 찍을 필요는 없는 스킬이지요.


차원 : 차원광M - 데미지 딜링과 범위가 상당히 좋고 사상 스킬이 적용되면 레이저 형태로 상당히 길게 X축 범위로 데미지 딜링이 가능해요.


경계망상M


차원 : 칼레이도스코프1 - 홀딩용으로는 좋은 스킬이나, 차원 스킬이 적용되지 않으면 다음 스킬까지 딜레이가 있고 범위도 애매해서 1만 주었어요.


괴리 : 크로울링 미스트M - 이 스킬을 맞은 적에게는 차원 스킬, 기본 공격의 데미지가 증폭됩니다. 쿨타임도 없다시피해서 운용하기도 쉬운 스킬입니다.


괴리 : 할리퀸M - 다단히트 간격이 짧아서 경직 판정이 은근히 좋고 마지막 타격의 데미지가 상당히 높아요. 니알리가 플레이어의 위치로 이동해서 시전하기 때문에 기본기로 매우 편리한 스킬이에요.


차원 : 시공폭뢰M - 범위는 좁은 편이지만 데미지는 매우 좋은 데다가 쿨타임도 짧아서 자주 쓰기에 좋은 딜링 스킬이에요.


차원 : 차원회랑M - 범위가 상당히 넓고 즉발 판정에 사용 후에 한 번 더 누르면 맞은 몹들을 맞은 편으로 순간이동시켜줍니다. 구속 효과도 있긴 하지만 구속은 별로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아요. 디멘션워커의 사냥 핵심 스킬이니 꼭 마스터해주세요.


괴리 : 패러사이트 스웜M - 상당히 넓은 X축 범위를 가진 스킬이나 관통 판정이 없기 때문에 잡몹 정리에는 조금 아쉬운 감이 있어요. 단지 폭딜 스킬로서의 가치는 좋기 때문에 마스터입니다. 주의점이 있다면 오브젝트 또한 관통을 못 하기 때문에 오브젝트 앞에서는 절대 쓰지 마세요.


차원 : 포지트론 블래스트M - 디멘션 워커의 최상위 데미지 딜링 스킬이에요.. 단지 타격 대상이 중앙에 위치해야 제일 큰 데미지 딜링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운명왜곡M


괴리 : 형용할 수 없는 공포M - 1치 각성기, 딜링이 매우 좋고 설치형이라 다른 스킬과 혼용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홀딩이 없으면 7초 간의 공격 동안 몹들이 피해버리거나 무적 판정으로 딜량이 모두 증발해버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피니시 데미지가 매우 크기 때문에 괴리:칙 잇과 연계해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차원 : 패러다임 디토네이션1 - 크로울링 미스트를 적중시키고 사용 가능하고 사용 중에 스킬키를 누르면 폭발 시간이 더욱 빨라집니다. 데미지 딜링은 낮은 편이지만 홀딩기로 쓰기에 좋아요.


SSTH M


차원 : 싱귤래리티 매니플레이션M - 사상경계의 저편 스킬 적용과 미적용의 형태가 완전히 다른 스킬이에요. 미적용일 때는 전방의 적을 끌어모아서 피니시 공격을 날리고 적용 시에는 넓은 범위로 폭발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의외로 사상 미적용의 데미지 딜링이 더 강하다는 점.


괴리 : 칙 잇1 - X축 직선 상의 적을 니알리가 홀딩합니다. 자신과 무관하게 니알리가 홀딩해주는 스킬이라 동시에 다른 스킬 사용이 가능해요. 1은 필수로 찍어둡시다.


차원괴리 : 금단의 연회M - 2차 각성기, 기본 사용 시에는 적을 모아오는 설치형 + 초반의 홀딩형 스킬이지만 사상 적용 시 홀딩 기능이 사라지는 대신 위력이 50% 증가합니다. 니알리가 소환된 상태에서는 피니시 공격의 데미지가 더욱 증가된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괴리 : 저편의 자장가M - 다단히트로 적을 모으면서 공격하는 스킬이에요. 니알리가 시전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다른 스킬과 동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지 니알리가 칙 잇을 발동할 때 이 스킬을 쓰면 칙 잇이 풀려버리니 주의해주세요.





  • TP 스킬

차원 : 디멘션 리프 강화M - 디멘션 리프에 1.5초의 경직 홀딩 기능을 추가시켜줍니다. 반드시 찍어주세요.


그 외의 TP는 주요 딜링 스킬들만 마스터해주었습니다.

특히 시공폭뢰와 포지트론 블래스트는 상당히 큰 딜링기인지라 우선순위에 크게 드는 듯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