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해외의 유튜브 채널인 Unbox Therapy에서는 최근 출시된 아이폰XS 기종에서 일어난 충전 문제를 다루는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_lRJuQtBmc&feature=youtu.be


해당 유튜브에서 지적된 아이폰XS의 문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화면이 꺼진 기기는 충전이 되지 않고 화면을 켜야만 충전이 진행.
  •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충전을 시작하면 전원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전혀 없음.
  • 심지어 화면을 켜도 충전이 안 되는 기기가 존재.

실제로 이 현상은 아이폰XS의 많은 사용자들이 겪고 있는 문제였으며, 애플에 해당 문제에 관한 많은 컴플레인이 빗발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현상은 '차지 게이트(ChargeGate)'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https://discussions.apple.com/thread/8551504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서는 같은 문제를 겪는 수많은 사용자들이 서로 내용을 공유하며, 불편을 호소하는 중입니다. 미국 512GB 모델 기준으로 1,499달러라는 고가에 판매되는 기기에서 이런 버그가 나온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속이 타들어갈 법합니다.


그리고 다른 한 편에서는 해당 증상은 '24시간 이상 아이폰울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USB 연결과 충전을 비밀번호 입력 전까지 차단하는 기능'에서 나온 버그로 추정되며, 앞으로 준비될 새로운 iOS 업데이트로 해결될 수 있을 것이란 예측이 나오는 중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