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Quizlet - 국어, 영어, 수학, 역사 등등 각종 분야에 관한 단어들을 학습할 수 있는 사이트.

학습 자료의 제작과 공유가 가능하고 2018년 10월 기준으로 총 271,488,000개의 학습 세트가 마련되어 있다. 


설명에 따르면 미국에서 제일 인기있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이며, 매월 3천 만명 이상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사용 중이다.




https://quizlet.com




학습을 원하는 항목을 검색하여 여러 공유된 자료들을 통해 학습이 가능하다.

위의 사진처럼 자격증을 검색하면 자격증에 관한 여러 학습 세트가 나오고 영어를 검색하면 영어 단어와 문장에 관한 학습 세트들이 나온다.






학습 세트를 한 개 선택하여 들어간 모습.

관련 주제에 관한 여러 내용들이 나열되어 있다.

또한 맨 위에는 자신이 얼마나 학습이 잘 되었는지에 대해 시험해볼 수 있는 여러 도구들을 볼 수 있다.




도구들을 통해서 받아쓰기, 주관식, 객관식 등등 여러 학습 테스트를 이용해볼 수 있으며, 테스트를 이용하고 나면 마지막 사진처럼 학습자의 달성률에 맞게 암기 내용들을 다시 정리해준다. 이와 같이 여러 학습 도구들을 통해 매우 능률적으로 학습해볼 수 있다는 점.




또한 이 사이트는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존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기기 설치를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아이폰의 앱스토어, 안드로이드의 플레이스토어 모두 'Quizlet' 또는 '퀴즐렛' 키워드로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웹페이지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비회원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어플 버전에서는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생년월일, 이메일, 이름 등 정보를 몇 가지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할 수 있지만 구글 또는 페이스북 계정을 통한 간단한 가입도 가능하다.

개인적으로는 어플 버전이 인터페이스도 비교적 더 간단하고 학습 페이지도 더 보기 편했던 것 같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