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성격을 구성하는 44개의 요소 중에 가장 강하게 나타나는 8가지 요소를 정밀하게 추출해준다고 하는 초정밀 성격진단 사이트 'm-gram'. 

일본어와 한국어 버전을 각각 개별 제공 중이며, 일본을 원조로 시작하여 한국에서도 개설된 듯하다. 설명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450만명의 일본인이 이용.


한글 사이트 - https://mgram.me/ko


PC, 모바일 모두 원활하게 이용해볼 수 있다.



총 105개의 문항이 존재하며, 문제마다 5개의 보기 중에 하나를 고르면 된다. 

'상당히 해당', '어느 정도 해당', '어느 쪽도 아님', '거의 해당되지 않음', '전혀 해당되지 않음' 중에 선택.


105문항을 모두 체크하는 시간은 웬만하면 10분 정도면 다들 끝내는 것 같다. 물론 개인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솔직하게 응답하지 않는 경우까지 감안해서 만들어진 항목들이라고 한다. 물론 정확한 결과를 원한다면 어느 질문이든지 솔직하게 체크하자.



105문항을 모두 완료하고 성별과 나이까지 입력하면 결과를 바로 보여주는 게 아니라 이메일을 통해 링크를 보내준다. 조금 불편하기는 하지만 저장된 메일을 통해 두고두고 확인해볼 수 있다. 먼 훗날에 자신의 성격에 얼마나 변화가 생겼는지 측정하기에도 좋을 듯하다.



메일함에 전송된 메일을 통해 버튼이나 링크를 클릭하고 결과를 확인해볼 수 있다.





△각각 다른 세 사람의 분석 결과.

위와 같이 8가지의 성격을 도형으로 표현해준다. 


그리고 8가지의 성격 뿐만 아니라 



심층성격을 통해 분석 결과를 더 자세하게 해설해주고 그 다음으로는 무려 '운명적인 사람과 만날 수 있는 확률'까지 화면에 보여준다.

이 부분을 그냥 재미로 넘길지, 진지하게 받아들일지는 본인의 선택에 달려있다.


자신의 성격을 보다 더 객관적으로 판단해보고 싶다면 위 사이트를 이용해보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