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의 프로 경기에 관심이 뜨겁습니다. 주요 대회로는 중국의 리그인 LPL과 북미의 리그인 NS LCS, 유럽의 리그인 EU LCS, 그리고 대한민국의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인 LCK가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이라 평가받으며 우리나라의 리그인 LCK를 중계해주는 사이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트위치.

미국 트위치 사의 인터넷 중계 사이트입니다. 한달 평균 4500만명 이상이 접속하며 미국 인터넷 방송 점유율을 절반 가까이 차지하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방송국이지요. 채팅을 모니터링하는 관리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대화들은 어느 정도 클린한 선을 유지하는 편입니다. 단지 모니터링하는 시간이 따로 존재하는지 항상 관리되는 편은 아니고 종잡을 수 없는 타이밍에 "ㅇㅇ님의 메시지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더라구요..^^


롤챔스 링크 - https://www.twitch.tv/lck_korea



  • 네이버 스포츠.

네이버 스포츠의 e스포츠 란으로 가보면 생중계 때마다 새 창을 통해 시청할 수 있게 해줍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를 설치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설치 후에는 롤챔스를 비롯한 여러 컨텐츠들을 원활하게 시청하게 해줍니다. 

단점이라면 덧글란에서 신고, 차단 기능만 제공해주고 실시간으로 관리하지는 않기 때문에 속된 말들이 남발되는 것을 심심찮게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롤챔스 링크 - https://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 아프리카TV 클템방.

전 프로게이머 출신인 클템 이현우 해설이 운영하는 아프리카TV(꿀템은죽었다).

클템 외에 단군, 박상현, 김동준이 등장하는데 여러 명이서 진행하면서 상당히 좋은 입담에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채팅창도 상당히 클린한데 어그로가 보인다 싶으면 칼같이 강퇴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깨끗하게 이루어지는 편이에요.

시청자 수도 의외로 높아서 트위치랑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편입니다.


링크 - http://afreecatv.com/killgusdnk



  • 아프리카TV lck 공식

이 곳은 잘 가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일단 공식이라 하네요. 애청자와 시청자 수도 클템방에 비해서는 적긴 하지만 꽤나 큰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링크 - http://afreecatv.com/aflol




이것으로 롤챔스 중계 사이트로 눈에 잘 띄는 네 곳을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이 중계 사이트들을 통해 롤챔스 뿐만 아니라 리프트 라이벌즈, 롤드컵 등의 다른 대회도 시청할 수 있답니다.

생중계 재미있게 보시기 바랍니다:)


2018/07/08 - 롤챔스 리그오브레전드 lck 대회 경기 보는 법, 사이트


2018/06/15 - 롤챔스 MVP vs bbq 1세트 마스터이의 활약, 마타 조합 vs 카누 조합(gif 데이터 주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