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글귀

반응형


CefSharp 크로미움 라이브러리를 쓰려니 프로그램이 개발 PC에서는 잘 돌아가는데 다른 PC에서 실행하니 "응용 프로그램에서 처리되지 않은 예외가 발생했습니다."로 시작하는 오류 창이 뜹니다.

"파일이나 어셈블리 'CefSharp.Core.dll' 또는 여기에 종속되어 있는 파일이나 어셈블리 중 하나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dll 파일이 실행 파일의 경로에 없으면 이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연 경로에 dll 파일이 없을 때만 발생하는 걸까요?




확인해보니 dll 파일이 있는 경우에도 에러는 발생. 

다른 조건에 안 맞아도 CefSharp.Core.dll 에러는 뜬다는 결론이네요.

열심히 구글링해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니 좋은 답변이 있었습니다.


https://www.sysnet.pe.kr/Default.aspx?mode=3&sub=0&detail=1&wid=4983


"

알려주신 링크를 보니, 대상 PC에 VC++ 2013/2015 Redistributable Package들도 설치해야 합니다. 그에 대해서는 6번 FAQ를 참고해 사용하고 있는 CefSharp 버전에 따른 package를 선택하면 됩니다. 링크한 글의 4번도 적용해 보시고요. 3번은 ClickOnce 배포로 한 게 아니라면 무시해도 되고 2번의 경우에도 전부 동일한 DLL이 있다면 고려 대상이 아닙니다.

만약 그래도 안되면, 개발자 PC에서 WPF 프로그램을 CefSharp을 포함하지 않는 버전으로 실행해 보고 Process Explorer 등을 통해 로드된 DLL을 확인한 다음, CefSharp을 포함한 버전으로 실행 후 새롭게 로드된 DLL을 기록해 보세요. 그리고 그 새로운 DLL들이 문제가 되는 대상 PC에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Visual C++ 2013 Redistribution' 패키지를 설치해보았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84




설치를 완료했더니 바로 말끔하게 해결되었습니다.

CefSharp 크로미움 브라우저가 정상 작동한 모습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